본문 바로가기
인생 공부

앞머리를 내릴 것인가 말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by 밝지 2023. 1. 30.
728x90
반응형

 

지상 최대의 난제, 그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앞머리를 내릴 것인가 말것인가 하는 문제다. 남친이나 남편에게 "나 앞머리 내릴까?"하고 물어본 당신, 백이면 백 돌아오는 대답은 "지금 앞머리 있는거 아니야?" 일 것이다. 그러니 그들에게는 의견을 물을수도 없고, 결국 앞머리를 내릴 것인가 말 것인가 하는 문제는 결국 오롯이 혼자서 해결해야하는 난제로 남고 마는 것이다.  

 

과거에 앞머리를 내렸던 사진을 보자

그런데 이게 또 문제인가 과거 사진은 왜 다 예쁜 것인가? 첫째, 한 살이라도 어릴 때이므로, 둘 째, 어플로 찍은 사진이므로, 셋 째, 그냥 지금 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과거의 내 모습도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더 많았던 것 같은데 지나고 보면 왜 다 예뻐 보이는 것인지. 

 

 

 

문제의 과거 사진. 마치 앞머리를 바로 만든 날인듯 가지런하고 예쁘게 정돈된 앞머리가 눈에 띈다. 하지만 막상 앞머리를 만들어서 저렇게 정리하고 다니려면 힘들겠지. 안다. 분명히 그럴 것이다. 그렇지만 왠지 세 살은 어려보이고 또 머리를 묶었을 때도 황비홍처럼 되지 않게 만들어줄 저 앞머리가 왜이리 괜찮아 보이는건지. 하루에도 수십번씩 네이버 헤어샵 예약을 눌렀다가 취소했다가 하는 요즘. 앞머리를 내리고 싶은 마음이 임계치까지 다다른듯 하다. 

머리도 빨리 자라는 주제(?)에 이딴게 무슨 고민인지 고민할 것도 참 없다 싶다가도.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것 중 하나이니 고민할 만하지 싶다가도. 다시금 이딴게 무슨 고민이야 싶은 것이. 아무래도 공부할 것이 있으니 공부하기가 싫어서 이런저런 생각만 많아지는 것 같다. 언능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도 붙여서 사진도 더 많이 삽입하고 좀 더 재미나게 블로그를 쓰고 싶다. 정말 사진은 한 두 개만 올리고 글을 많이 적어야만 광고를 붙여주는 것인가요 구글님!!! 

광고만 붙일 수 있게 해줘봐여 더 양질의 재미난 글 많이 올릴거라니깐용. 찐짜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