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이름 붙은 인자를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진다.
fun color(red: Int, green: Int, blue: Int)
fun main() {
// 별 정보가 없는 함수
color(1, 2, 3)
// 인자에 이름을 붙여 사용
fun color(
red = 76,
green = 89,
blue = 0
)
}
- 이름 붙은 인자를 사용하면 인자의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다.
fun main() {
color(
blue = 0,
red = 99,
green = 120
)
}
- 이름 붙은 인자를 디폴트 인자와 결합하면 더 유용하다.
- 디폴트 인자 = 파라미터의 디폴트값을 함수에서 정의하는 것
fun color(
red: Int = 0,
green: Int = 0,
blue: Int = 0,
)
- 함수 호출 시 값을 지정하지 않은 인자는 자동으로 디폴트 값으로 설정된다.
- 따라서 디폴트 값과 다른 인자만 지정하면 된다. (코드의 가독성에 도움이 됨)
- 이름 붙은 인자와 디폴트 인자는 생성자에도 써도 된다.
class Color (
val red: Int = 0,
val green: Int = 0,
val blue: Int = 0,
) {
override fun toString() = "($red, $green, $blue)"
}
728x90
반응형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믹 코틀린 33 - when (0) | 2023.10.15 |
---|---|
아토믹 코틀린 32 - 오버로딩 (0) | 2023.10.15 |
아토믹 코틀린 30 - 확장함수 (0) | 2023.10.15 |
아토믹 코틀린 - 객체 - 맵 (0) | 2023.10.02 |
아토믹 코틀린 - 객체 - 집합 (0) | 2023.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