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틀린

아토믹 코틀린 31 - 이름 붙은 인자와 디폴트 인자

by 밝지 2023. 10. 15.
728x90
반응형
  • 이름 붙은 인자를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진다.
fun color(red: Int, green: Int, blue: Int)

fun main() {
    // 별 정보가 없는 함수
    color(1, 2, 3)
    
    // 인자에 이름을 붙여 사용
    fun color(
        red = 76,
        green = 89,
        blue = 0
    )
}
  • 이름 붙은 인자를 사용하면 인자의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다.
fun main() {
	color(
    	blue = 0,
        red = 99,
        green = 120
    )
}
  • 이름 붙은 인자를 디폴트 인자와 결합하면 더 유용하다. 
    • 디폴트 인자 = 파라미터의 디폴트값을 함수에서 정의하는 것
fun color(
	red: Int = 0,
    green: Int = 0,
    blue: Int = 0,
)
  • 함수 호출 시 값을 지정하지 않은 인자는 자동으로 디폴트 값으로 설정된다. 
    • 따라서 디폴트 값과 다른 인자만 지정하면 된다. (코드의 가독성에 도움이 됨)
  • 이름 붙은 인자와 디폴트 인자는 생성자에도 써도 된다.
class Color (
	val red: Int = 0,
    val green: Int = 0,
    val blue: Int = 0,
) {
	override fun toString() = "($red, $green, $blue)"
}

 

728x90
반응형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믹 코틀린 33 - when  (0) 2023.10.15
아토믹 코틀린 32 - 오버로딩  (0) 2023.10.15
아토믹 코틀린 30 - 확장함수  (0) 2023.10.15
아토믹 코틀린 - 객체 - 맵  (0) 2023.10.02
아토믹 코틀린 - 객체 - 집합  (0) 2023.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