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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설계 방법
- 요구사항을 객체 단위로 세분화한다.
- 객체 별 기능을 구현하는데에 필요한 데이터를 추가한다.
- 데이터를 이용하는 기능을 구현한다.
- 객체 간 메소드 호출 방법을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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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 (5가지 객체지향 설계 원칙)
- 단일 책임 원칙 (SRP - Single Responsibility)
-> 단일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진다.
-> 클래스 변경 이유는 하나여야 한다.
- 개방-폐쇄 원칙 (Open-Closed)
-> 확장에는 열려있고 변경은 닫혀있어야 한다. (즉, 기존의 코드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기능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어야 한다.)
- 리스코프 치환 원칙
-> 상위 타입의 객체를 하위 타입의 객체로 치환해도 정상 동작 해야 한다.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 인터페이스는 해당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느 클라이언트 기준으로 세분화되어야 한다.
- 의존 역전 원칙
-> 구체화된 클래스가 아닌 추상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에 의존해야 한다. (저수준 모듈이 변경되어도 고수준 모듈은 변경이 필요없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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